제목 건강 지킴이 홍어!!
작성자 이승훈
작성일자 2013-02-19
조회수 1394
 

 
1. 관절염,류마티즘 치료효과
관절염에 효과가 좋은 영양소로 알려진 "황산콘드로이친"은 우리가 회나 무침, 찌개로 먹는 홍어에 엄청나게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.
관절염이나 류머티즘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하루에 한 끼씩 홍어를 조리해서 먹거나, 삶아 말린 다음 가루로 만들어서 하루에 10g정도씩
매일 아침 식후에 복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.
관절염 뿐만 아니라 주름, 검버섯,주근깨에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.
맛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홍어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경험해 보세요.
 
2. 소화. 숙취. 감기 치료 효과
홍어는 소화기능을 도와주고 식욕을 촉진하며, 홍어의 매콤한 성분은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술독을 풀어줍니다.
또한, 감기에 결렸을 때 땀의 배출을 도와 몸속의 사기를 물리칩니다.
특히 숙성된 홍어는 ph9(용액의 산성도를 가늠하는 척도)의 강 알카리성 식품으로 산성체질을 알카리성 체질로 바꿔주며, 위산을 중화시켜 위염을 억제 하고, 대장에서는 홍어의 강 암모니아 성질이 잡균을 제거 하여 속을 편하게 해줍니다.
속이 불편하신 붅들 해답은 홍어에 있습니다.
 
3.항암효과
홍어가 항암효과 있다는 사실 모르셨죠?
홍어의 찰지고 부드러운 살도 항암 효과가 있지만 내장은 더욱 더 강력한 항암효과를 발휘합니다.
홍어를 많이 삭히면 강알카리성으로 발효되어, 웬만한 병원성 잡균은 살지 못합니다.
홍어 살은 삭힌지 8일째 되는 것이 53%의 암세포를 ,내장은 10일째 되는거시 58%의 암세포를 죽인다는 연구결과도 보고된 바 있습니다.
호어 정말 알면 알수록 신비롭습니다.
 
4. 다이어트 식품
홍어 100g당 단밸질은 약 19g저어도 , 지방은 0.5g로 고단백 저지방식품입니다.
홍어의 살과 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75%이상 함유되어 있으며,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입니다.
이 시대의 진정한 웰빙 식품인 홍어 맛있게 드시고 S라인에 도전해 보세요.